군산YWCA::군산에 내년 6월 어린이권리광장 조성 군산YWCA




About YWCA


군산에 내년 6월 어린이권리광장 조성
일명 ‘맘껏 광장’...“어린이 스스로 권리 주장”

군산시에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며 스스로의 권리를 말하고 공유하는 상징적인 장소가 마련된다.

지난 15일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군산시는 시청 면담실에서 ‘아동친화공간 조성을 위한 협약’을 맺고 어린이가 스스로 자신의 권리에 대해 말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공간을 만들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은 지난 2016년 10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군산시가 계획하고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공동 참여함으로써 성사됐다.

이번에 조성되는 아동권리광장(가칭: 맘껏 광장)은 군산시립도서관 옆 수송근린공원을 리모델링의 형태로 총 사업비 6억원을 들여 내년 6월까지 준공한다는 계획이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전국 최초로 시행되는 어린이권리광장 조성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공동으로 추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낀다”며 “어린이 스스로 권리에 대해 말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행복한 장소, 상징적인 장소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대원 사무총장은 “아동친화도시 사업은 지역사회 중심의 아동권리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늘 협약은 그 연장선에서 아동 또한 지역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임을 인정하고 존중해야 한다는 상징적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군산시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서는 전국 최초로 조성되는 어린이권리광장인 만큼 어린이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 반영한 후 관계기관 협의를 통해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전북미디어언론협동조합 JMPC 제휴 ] 윤지성   (2017년 09월 15일 22시21분09초)  






군산YWCA 찾아오는 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약관
우.54021 전북 군산시 대학로 16 (구주소. 군산시 영화동 20-2) TEL. 063_462_4491 FAX. 063_446_7176
COPYRIGHT(C) GUNSAN YWCA ALL RIGHT RESERVED.